로그인 회원가입 내 한글주소 관리 고객만족센터 사이트맵    도우미 설치
한글인터넷주소
신규 등록
기간 연장
서비스 소개
홍보방법
서비스 동참현황
파트너 모집
비즈니스 파트너
지역정보 파트너
게시판 바로가기
고객 지킴이
주소창 살리기
토론게시판
한글주소 문의
CEO 방명록
유관기관
한글인터넷주소 추진총연합회
한글인터넷주소 분쟁위원회
사용자평의회
이전 Top
창립 17주년
/ 자국어(한글)인터넷주소를 만드는 분들
  주요인사
  국내통신사(ISP)
  국회 및 정부기관
  관공서 및 기업
  기관 및 협회
  세계 각국 주요인사
  언론 및 방송
  학계
  한글단체
  고문 및 자문
  그외 도움주신 분들
 
 
디지털타임스 2004년 12월 2일
  중·장년층과 대화 도움 한글주소 명함에 새겨 진영 한나라당 의원

중·장년층과 대화 도움 한글주소 명함에 새겨

"17대 총선에 출마하면서 홈페이지를 선거용으로 개편했고, 동시에 한글인터넷 주소를 도입했습니다. 선거구민의 구성상 인터넷에 익숙지 않은 연령대의 유권자 비율이 높아 이분들과 접근하기 위해 도입했던 것입니다."

진영 국회의원(한나라당)은 지난 17대 총선 당시 한글인터넷 주소를 도입한 게 당선에 도움이 됐다며 이같이 말했다. 진의원은 총선 후에도 인터넷에 익숙지 않은 중걋約輸들에게 정보의 접근성을 보장하고 지역주민들과 대화채널을 마련하는 데 한글인터넷주소가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글 이메일주소를 명함에 새겨 활용하고 있다"는 진의원은 "이는 명함자체의 전달력이 높아짐은 물론 명함을 교환한 사람들은 오래 기억해주는 것 같다"고 장점을 설명했다. 게다가 명함을 받아 본 사람들이 한글이메일 주소를 보고, 새로 나온 이메일 서비스냐고 묻는 등 신기한 반응을 보여 한글이메일로도 메일 전달되는 지 확인하기 위해서라도 메일을 자주 보낸다고 말했다.

정치인으로서 유권자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기억에 남을 만한 인상을 전달하는 것이 중요한데 한글 이메일 주소의 덕을 톡톡히 보고있다는 것이다.

진영 의원은 최근 이처럼 효과를 톡톡히 본 한글인터넷주소와 한글이메일주소를 확대하는 방안을 강구중이다. 현재 인터넷 뉴스레터와 인터넷을 이용한 홍보수단으로만 활용하고 있지만 앞으로는 사무실간판, 각종 정책 자료집, 공문서, 의정보고서 등 의정활동에 관련된 모든 문서와 홍보물에 한글인터넷주소 및 이메일 주소를 새겨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진 의원은 특히 의정활동과 관련해서도 한글표기가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진 의원은 "의정활동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이 다양한 계층의 목소리를 귀담아 듣는 것"이라며 "인터넷 활용이 다소 떨어지는 계층도 손쉽게 접근할 수 있어 이들로부터 좋은 의견을 들을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정치인에 대한 일반인의 손쉬운 접근성 보장은 참여민주주의를 활성화시키는 전제조건"이라며 "그런 면에서 한글인터넷주소와 한글이메일 주소는 고대 아크로폴리스 광장에서나 목격할 수 있었던 직접민주주의 정치형태를 재현하는 수단"이라고 말했다.

진 의원은 다음 선거에도 한글인터넷주소와 이메일주소를 선거용 포스터에 새기는 등 적극적으로 활용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대표전화 : 02-3665-0123   고객상담 : 02-2165-3000   FAX : 02-2671-5613   e메일 : 고객상담@넷피아콥
Copyright (C) 1995 - 2022 Netpia,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