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내 한글주소 관리 고객만족센터 사이트맵    도우미 설치
한글인터넷주소
신규 등록
기간 연장
서비스 소개
홍보방법
서비스 동참현황
파트너 모집
비즈니스 파트너
지역정보 파트너
게시판 바로가기
고객 지킴이
주소창 살리기
토론게시판
한글주소 문의
CEO 방명록
유관기관
한글인터넷주소 추진총연합회
한글인터넷주소 분쟁위원회
사용자평의회
이전 Top
창립 17주년
/ 자국어(한글)인터넷주소를 만드는 분들
  주요인사
  국내통신사(ISP)
  국회 및 정부기관
  관공서 및 기업
  기관 및 협회
  세계 각국 주요인사
  언론 및 방송
  학계
  한글단체
  고문 및 자문
  그외 도움주신 분들
 
 
디지털타임스 2004년 12월 16일
  문화유산+ IT `성공사례' 남북 언어격차 해소도움 김덕룡 한나라당 의원

문화유산+ IT `성공사례' 남북 언어격차 해소도움

"한글은 우리가 정보화시대에 지식정보강국으로 도약할 수 있는 훌륭한 지적재산입니다."

한나라당 김덕룡 의원은 한글의 보급과 세계화에 앞장서는 대표적인 국회의원이다. 지난 99년 국회 `대중문화&미디어연구회'를 창설, 문화예술에 대한 법ㆍ제도적 뒷받침을 하고 세계 속에 알리는 데 주력해 왔으며 같은 생각으로 우리나라의 세계적인 문화유산인 한글을 보급하는 데 앞장서 왔다.

이런 노력의 일환으로 러시아와 중앙아시아 등에 흩어져 있는 해외동포들의 민족정체성 회복을 위해 매년 2∼3세대 해외동포를 초청해 우리말과 우리 문화를 소개하는 행사를 갖고 있다.

이같은 연장선상에서 김 의원은 한글인터넷주소 보급운동에도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있다. 국회의원 중에서도 앞장서 한글인터넷주소를 도입했으며, 보급운동에도 적극적이다. 지금은 명함에 한글인터넷주소를 넣는 것은 물론 의정보고서 등 각종 인쇄물을 통해 자신의 한글인터넷주소를 적극 홍보할 방침이다.

김 의원은 "한글인터넷주소를 처음 접했을 때는 다소 생소했지만 기발하고 실용적인 아이디어라는 생각으로 도입했다"며 "한글인터넷주소는 우리의 얼과 혼이자 문화유산인 한글을 인터넷이라는 IT기술과 접목시킨 대표적인 문화IT의 성공사례로 평가할 수 있다"며 한글인터넷주소에 대한 관심을 드러냈다.

또 그는 한글인터넷주소가 우리말 보급과 활용에 이바지하는 것은 물론 세계화 시대에 대한민국의 국가경쟁력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는 생각하고 있다.

김 의원은 "세계화시대에 뒤지지 않는 것도 중요하지만 우리의 소중한 문화유산을 잘 가꾸고 지켜내는 것 역시 중요하다"며 "알맹이 없이 겉만 그럴싸하게 포장해서는 경쟁 속에서 살아남을 수 없고 우리에 맞는 무기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런 의미에서 한글인터넷주소는 우리의 문화와 IT의 경쟁력을 동시에 높여줄 수 있다는 판단이다.

김 의원은 최근에는 남북관계의 변화에 따라 시급한 과제로 떠오른 남북간 언어격차 해소 문제에도 적극적인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한글인터넷주소와 한글이메일이 정보화 시대의 남북간 언어격차는 물론 남북간 정보격차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표전화 : 02-3665-0123   고객상담 : 02-2165-3000   FAX : 02-2671-5613   e메일 : 고객상담@넷피아콥
Copyright (C) 1995 - 2022 Netpia,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