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내 한글주소 관리 고객만족센터 사이트맵    도우미 설치
한글인터넷주소
신규 등록
기간 연장
서비스 소개
홍보방법
서비스 동참현황
파트너 모집
비즈니스 파트너
지역정보 파트너
게시판 바로가기
고객 지킴이
주소창 살리기
토론게시판
한글주소 문의
CEO 방명록
유관기관
한글인터넷주소 추진총연합회
한글인터넷주소 분쟁위원회
사용자평의회
이전 Top
창립 17주년
> 자국어(한글)인터넷주소를 만드는 분들 ◀ 이전페이지
  주요인사
  국내통신사(ISP)
  국회 및 정부기관
  관공서 및 기업
  기관 및 협회
  세계 각국 주요인사
  언론 및 방송
  학계
  한글단체
  고문 및 자문
  그외 도움주신 분들


 
보도자료 | 발표자료 | 사진자료



대한민국에서 성공적인 모델을 구현하고 이제 자국어인터넷주소의 종주국을 향해 발돋움하고있는 ‘자국어(한글)인터넷주소'의 국가전략적 의의에 대해 이판정 대표이사가 직접 발표를 하였습니다.

자국어(한글)인터넷주소는 지식정보화의 질적 고도화, 비영어권 인터넷 주소체계에서 종주국 입지 확보, 국가미래산업으로 육성 가능, 정보지식 격차의 해소, 7500만 디지털 한민족 공동체 구성 가능, 전자상거래 활성화, 진정한 국민참여 정치의 구현 가능 등의 의의를 내포하고 있다고 역설하였습니다.

또한 대한민국이 전세계 전자정부의 리더국가로 부상하기 위해서는 전자정부 리더국가 선포 및 범정부 차원 추진, 전담 추진위원회 구성, 대한민국의 전자정부 성공모델 세계 전파(유럽, 동남아 로드쇼) 등의 세계화 실행 전략이 필요함을 강조하였습니다.

 



지난 2년간의 시범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상용화 서비스를 시작하는 한글e메일주소에 대해 국내사업본부의 최혁준 상무가 발표하였습니다.
IP로부터 시작하여 영문e메일주소에 이르기까지 e메일주소의 변천을 소개하고, 이번에 상용서비스를 시작하는 한글e메일주소의 특징과 장점에 대해 소개하였습니다.

특히 포탈사이트, 커뮤니티, 일반기업, 공공기관의 적극적인 참여가 절실한 한글e메일주소는 전국민의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세계 인류의 복지 향상을 가능하게 할 것입니다.

나아가 한글e메일주소의 세계 표준화를 주도하여 대한민국의 위상을 제고하고, 국가 브랜드 향상에 기여하여 대한민국이 자국어e메일주소의 종주국화라는 국가적, 세계적인 비전을 제시하였습니다.




국제사업본부의 천강식 본부장이 진행한 자국어인터넷주소의 세계화 추진 현황은 자국어인터넷주소의 테스트 결과와 각국의 여러 계층의 인터뷰를 중심으로 발표하였습니다.

기계 언어인 IP주소에서 시작하여 영문 도메인, 자국어인터넷주소로 점차 인간 중심의 언어로 편리하게 변모하고 있는 자국어인터넷주소는 전 세계인의 인터넷 이용을 활성화하여 경제, 정치, 복지적인 수준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전망하였습니다.
특히 헝가리, 인도, 노르웨이, 스페인 등의 교수, IT정책 담당관 등을 중심으로 진행된 자국어인터넷주소 테스트에서 자국어인터넷주소의 편리함에 놀라움을 나타내며 각 언어권의 문화 발전과 IT산업 발전에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한결같이 답변하여 자국어인터넷주소의 폭발적인 역량을 보여주었습니다.

  대표전화 : 02-3665-0123   고객상담 : 02-2165-3000   FAX : 02-2671-5613   e메일 : 고객상담@넷피아콥
Copyright (C) 1995 - 2020 Netpia, Inc. All rights reserved.